Ä¿¹Â´ÏƼ

  1. °øÁö»çÇ×
  2. ÁöÁ¡¼Ò½Ä
  3. Ä¡·áÈıâ
  4. Ä®·³
  5. À¥Áø
  6. À¥Å÷
´Ý±â
ÁöÁ¡¾È³» ŸÀÌƲ
Áö Á¡ Àü È­ À§ Ä¡
°­µ¿Á¡ 02-483-0928 ¾àµµº¸±â
°­ºÏÁ¡ 02-990-2804 ¾àµµº¸±â
°Ç´ëÁ¡ 02-469-2080 ¾àµµº¸±â
°ü¾ÇÁ¡ 02-887-2119 ¾àµµº¸±â
´ëÀüŸÀÓ¿ùµåÁ¡ 042-471-1010 ¾àµµº¸±â
ºÐ´çÁ¡ 1644-1034 ¾àµµº¸±â
»ï¼ºÁ¡ 02-3467-9090 ¾àµµº¸±â
¸ñµ¿Á¡ 02-2642-3960 ¾àµµº¸±â
¼­¿ï´ëÀÔ±¸Á¡ 02-875-7522 ¾àµµº¸±â
½ÅÃÌ1È£Á¡ 02-3143-6321 ¾àµµº¸±â
½ÅÃÌ¿ªÁ¡ 02-3143-2828 ¾àµµº¸±â
¾çÀçÁ¡ 02-577-2804 ¾àµµº¸±â
ÀÎõºÎÆòÁ¡ 032-511-2822 ¾àµµº¸±â
ÀÎõÁ¡ 032-432-2000 ¾àµµº¸±â
Á¾·ÎÁ¡ 02-736-2875 ¾àµµº¸±â
³ª¿Í °¡±î¿î °í¿î¹Ì¼ÒÁöÁ¡
Ä«Åå»ó´ã ŸÀÌƲ
ÁöÁ¡ Ä«Åå¾ÆÀ̵ð
°­µ¿Á¡ @¿¬¼¼°í¿î¹Ì¼ÒÄ¡°ú °­µ¿Á¡
°­ºÏÁ¡ @¿¬¼¼°í¿î¹Ì¼ÒÄ¡°ú°­ºÏÁ¡
°Ç´ëÁ¡ @°í¿î¹Ì¼Ò
°ü¾ÇÁ¡ @°í¿î¹Ì¼ÒÄ¡°ú°ü¾ÇÁ¡
´ëÀüŸÀÓ¿ùµåÁ¡ @´ëÀü¿¬¼¼°í¿î¹Ì¼ÒÄ¡°ú
¸ñµ¿Á¡ misomokdong
ºÐ´çÁ¡ misobd
»ï¼ºÁ¡ @¿¬¼¼°í¿î¹Ì¼ÒÄ¡°ú»ï¼ºÁ¡
¼­¿ï´ëÀÔ±¸Á¡ gounmiso7522
½ÅÃÌ1È£Á¡ @°í¿î¹Ì¼ÒÄ¡°ú½ÅÃÌ1È£Á¡
½ÅÃÌ¿ªÁ¡ @°í¿î¹Ì¼ÒÄ¡°ú½ÅÃÌ¿ªÁ¡
¾çÀçÁ¡ @¿¬¼¼°í¿î¹Ì¼Ò¾çÀçÁ¡
ÀÎõºÎÆòÁ¡ @ºÎÆò¿¬¼¼°í¿î¹Ì¼ÒÄ¡°ú
ÀÎõÁ¡ @ÀÎõ¿¬¼¼°í¿î¹Ì¼ÒÄ¡°ú
Á¾·ÎÁ¡ @Á¾·Î°í¿î¹Ì¼ÒÄ¡°ú
½±°í ºü¸£°Ô Ä«Åå»ó´ã Çϼ¼¿ä!
ÀüÈ­»ó´ã ŸÀÌƲ
À̸§
ÈÞ´ëÆù - -
»ó´ã°¡´É½Ã°£
ÁöÁ¡
½Ã¸®¾ó¹øÈ£ 2 9 6 6 3 4

°³ÀÎÁ¤º¸Ãë±Þ¹æħ

°£ÆíÇÏ°í ºü¸¥ ÀüÈ­»ó´ã¿¹¾à
Ä®·³

Ä®·³

Á¦¸ñ Luxury Marketing part ¥°
ÀÛ¼ºÀÚ ±è¿µ¿ø µî·ÏÀÏ 2014.10.07 Á¶È¸¼ö 2162


 

 

Luxury Marketing part ¥° 

 

°í¿î¹Ì¼ÒÄ¡°ú ¸ñµ¿Á¡ ±è¿µ¿ø ¿øÀå

 

  

 

ºñ½ÁÇÑ Ç°ÁúÀÇ ³ØŸÀÌ¶óµµ Çѱ¹ÀÇ ¾÷ü°¡ ¸¸µç Á¦Ç°Àº °³´ç 5~10´Þ·¯ Á¤µµÀ̳ª, ¡®Made in Itlay¡¯¶ó´Â ²¿¸®Ç¥°¡ ºÙÀº ·°¼Å¸® ºê·£µåÀÇ Á¦Ç°Àº ÃÖ¼Ò 150´Þ·¯ÀÔ´Ï´Ù. 2003³â 9¿ù 15ÀÏÀÚ ¡®Fobes¡¯Áö¿¡ µû¸£¸é ³²¾ÆÇÁ¸®Ä« ±¤»ê¿¡¼­ äÃëµÈ ´ÙÀ̾Ƹóµå 10ij·µ ¿ø¼®Àº 150´Þ·¯¿¡ ±¸ÀÔÇÒ ¼ö ÀÖÁö¸¸ ÈìÀÌ ¾ø´Â °ÍÀ¸·Î °¨Á¤µÇ¸é 5¸¸´Þ·¯, °¡°ø ÈÄ 7¸¸ 5õ´Þ·¯·Î ¶Ù´Âµ¥¡¦ 

 

½ÇÁ¦ ¼ÒºñÀÚ¿¡°Ô Æȸ®´Â ÀÌ  ´ÙÀ̾ƸóµåÀÇ °¡°ÝÀº 12¸¸ ´Þ·¯¿¡¼­ ¡®Tiffany¡¯ ºê·£µå¸¦ ´Þ°Ô µÇ¸é ¹«·Á 25¸¸´Þ·¯°¡ µË´Ï´Ù. ÀÌ·¸°Ô ÀÛ°Ô´Â 10¹è, Å©°Ô´Â 1000¹è ÀÌ»óÀÇ ¾öû³­ ºÎ°¡°¡Ä¡¸¦ ÀÏÀ¸Å°°Ô µÇ´Â ¿øµ¿·ÂÀº ¹«¾ùÀϱî¿ä? ¹Ù·Î ¡®ºê·£µå¡¯ÀÇ Èû(Brand Power)ÀÔ´Ï´Ù. 

 

-´Ù¸¥ Á¦Ç°º¸´Ù ¶Ù¾î³ª´Ù´Â ´À³¦À» ÁÖ°í ÃÖÁ¾ ¼±Åÿ¡ À̸£°Ô ÇÏ´Â ÀÏÁ¾ÀÇ ¡®Èû¡¯À̳ª ¡®¸Å·Â¡¯

-´Ù¸¥ Á¦Ç°µé°ú ±¸º°ÇÏ°í °¡Ä¡¸¦ ºÎ¿©ÇÏ´Â °æÇèÀû »ó¡ ü°è

-¿À´Ã³¯ ±â¾÷ °¡Ä¡¸¦ ³ªÅ¸³»´Â Áß¿äÇÑ ÁöÇ¥

 

Çö´ë´Â ¼ÒºñÀÚµéÀÌ ¹°°ÇÀ» »ç´Â °ÍÀÌ ¾Æ´Ï¶ó ºê·£µå°¡ Áö´Ñ À̹ÌÁö¿Í °¡Ä¡¸¦ ±¸ÀÔ ¡®ºê·£µå ½Ã´ë¡¯À̸ç À̵éÀ» ¿ì¸®´Â Àα⠺귣µå/·°¼Å¸®(¸íÇ°) ºê·£µå¶ó°í ÇÕ´Ï´Ù¸¸ ¾ÆÁ÷±îÁö made in KoreaÀÇ ·°¼Å¸® ºê·£µå´Â ¾ÆÁ÷ ¾ø´Â ½ÇÁ¤ÀÔ´Ï´Ù.

(¼¼°è »óÀ§ 75°³ ¸íÇ° ±â¾÷-2012³â ¸ÅÃâ¾× ±âÁØ- °¡¿îµ¥ ±¹³» Á¦Á¶»ç·Î´Â MCM°ú ´õºÒ¾î ¸·½º ¾Ø ½ºÆæ¼­¸¦ °®°í ÀÖ´Â ¼ºÁÖ±×·ìÀÌ À¯ÀÏ)

  

 

º¸Åë ·°¼Å¸® ºê·£µåÀÇ Åº»ýÀº °¡³» ¼ö°ø¾÷À̳ª ¼Ò±Ô¸ð °ø¹æó·³ ¼Ò¹ÚÇÏ°í º¼Ç°¾øÀÌ ½ÃÀ۵ǾúÀ¸³ª, ¼ÒºñÀڷκÎÅÍ Ç°Áú°ú µ¶Ã¢¼º ¹× Èñ¼Ò¼º µîÀ» ÀÎÁ¤ ¹ÞÀº ÀÌÈÄ¿¡´Â ÀڽŸ¸ÀÇ ÅåƯÇÑ À̾߱⸦ ¸¸µé¾î°¡¸ç(story-telling) Àå¼ö ±â¾÷À¸·Î ¹ßµ¸¿òÇÏ¿© ÀÌÈÄ¿¡´Â À̾߱â ÀÌ»óÀÇ ½ÅÈ­¸¦ ½á³»·Á °©´Ï´Ù. ³ª¾Æ°¡ ½ÅºñÇÑ À̹ÌÁö¸¦ °í¼öÇÏ¿© ¼ÒºñÀÚµé·Î ÇÏ¿©±Ý ÀÌ ºê·£µåµéÀÌ µé·ÁÁÖ´Â ½ÅÈ­¿¡ ¸Å·áµÇ°Ô ÇÏ°í ±× ½ÅÈ­ÀÇ µîÀå Àι°µéÀÌ µÇ°íÀÚ À¯µµÇÏ¿© Ã漺 °í°´À¸·Î »ç·ÎÀâ°Ô µÇ´Â °ÍÀÌÁÒ. ÀÌ·¯ÇÑ Æ¯Â¡µéÀ» ¾ËÆĺª ¼¼ ±ÛÀÚ·Î ¿ä¾àÇÏÀÚ¸é D(different), B(better), S(special)·Î ³ªÅ¸³¾ ¼ö Àִµ¥ ÀÌÁ¦ 21¼¼±âµé¾î 300Á¶ ½ÃÀåÀ» ¿­°í ÀÖ´Â ·°¼Å¸® ºê·£µåµéÀÇ ¸ð½À°ú »ê¾÷ Àü·« µî¿¡ ´ëÇØ ´õ »ìÆ캸µµ·Ï ÇÏ°Ú½À´Ï´Ù.

  

 

 

1. ºê·£µå °¡Ä¡

 

ÄÚÄ«Äݶó, ¸¶ÀÌÅ©·Î¼ÒÇÁÆ®, ±¸±Û, »ï¼º µî ¸¸Å­Àº ¾Æ´ÏÁö¸¸ ·°¼Å¸® ºê·£µåµéÀÇ ÃÑ ±â¾÷ °¡Ä¡ ¼øÀ§µµ ³ôÀº ÆíÀ̸ç ÀÌÁß ¹«ÇüÀÇ ÀÚ»êÀÎ ºê·£µå °¡Ä¡°¡ ³ôÀº ºñÀ²À» Â÷ÁöÇÕ´Ï´Ù. Áï µðÀÚÀÎ, Ç°Áú, ¼­ºñ½º µî¿¡¼­ ÀÏ¹Ý ºê·£µå°¡ µû¶óÇϱâ Èûµç ¿ª·®À» °®Ãß°í ÀÖ´Ù´Â °ÍÀÌ°í ÀÌ¿¡ µû¶ó mass marketingº¸´Ù´Â °ú°Å ¼Ò¼öÀÇ Å¸°Ù °í°´À» À§ÇÑ Niche/VIP/Noble marketingÀ» ±¸»çÇÕ´Ï´Ù.

 

2. ºê·£µåÀÇ È®Àå

 

°ú°Å ½Ã°è, º¸¼®, ¸ÂÃ㺹 µîÀÇ ¼öÁ¦Ç°¿¡ ÇÑÁ¤µÇ¾úÀ¸³ª ÇöÀç´Â ½ÇÅ© Á¦Ç°, °¡¹æ ¹× °¡Á× Á¦Ç°, È­ÀåÇ°, Çâ¼ö, Çʱⱸ, ÁÖ¹æ ±â±¸, ÁÖ·ù, ÀÚµ¿Â÷ µî °ÅÀÇ ¸ðµç ºÐ¾ß¸¦ ¸Á¶óÇÏ°í ÀÖÀ¸¸ç ÀÌ´Â ¸íÇ°ÀÇ ¶Ù¾î³­ ¼öÀͼº¿¡ ±âÀÎÇÕ´Ï´Ù.

 

¥¡)½Ã°è ¹× °¡Á×Á¦Ç° - 70~80%

¥¢)½ÇÅ©·Î ¸¸µç ÆÐ¼Ç ¼ÒÇ° - 65~70%

¥£)ÀÇ·ù - 45~50%

 

¶ÇÇÑ ÁÖ¿ä ¼Òºñ °èÃþ º¯È­°¡ ³ªÅ¸³ª°í ÀÖÀ¸¸ç ¼±Áø±¹ÀÇ »ó·ùÃþ 30~50´ë ¿©¼º¿¡¼­ Çѱ¹, ÀϺ» µî ¾Æ½Ã¾Æ±ÇÀ» Áß½ÉÀ¸·Î 10~20´ëÀÇ ¼Òºñ°¡ Áõ°¡ÇÏ´Â Ãß¼¼ÀÔ´Ï´Ù.

 

3. ±¤°í Â÷º°È­

 

½Å¹®, ¹æ¼Û ´ë½Å ÆмÇÁö¿Í ȸ¿øÁ¦ ÀâÁö °°Àº Àμ⠸Åü¸¦ ¼±È£ÇÏ¸ç ´ëÁß¿¡°Ô ³ëÃâµÇ´Â Ƚ¼ö¿Í ¸ÅüÀÇ ¼öÁØÀ» ÅëÁ¦ÇÏ¿© °í±Þ½º·¯¿òÀ» À¯ÁöÇÏ°í Àִµ¥ Àüü ¸ÅÃâ¾×ÀÇ 10%Á¤µµ¸¦ ±¤°í¿Í È«º¸¿¡ ÅõÀÔÇÏ¸ç ½ºÅ¸¿Í À¯¸í ÀÎ»ç ¸¶ÄÉÆÃÀ» È°¿ëÇÕ´Ï´Ù. 

 

4. ÀÚü Á¦Á¶ ¹× °ü¸®

 

¨çÀÚü ¿î¿µ, °ü¸®, »ý»ê

¿ÜºÎ³ª ÇØ¿Ü °øÀå¿¡ À§Å¹ ¾øÀÌ ¹Ýµå½Ã ÀÚü °øÀå¿¡¼­¸¸ »óÇ° »ý»êÀ» °íÁýÇϸç Àç°í °ü¸®¿Í A/S ¶ÇÇÑ ¸¶Âù°¡ÁöÀÔ´Ï´Ù. ¡®Hermes¡¯°¡ ´ëÇ¥ÀûÀÎ ºê·£µåÀ̸ç À̵éÀº Ç°Áú °Ë»ç ºÎ¼­°¡ ¾ø´Â ´ë½Å À̸¦ À§ÇØ ±â¼úÀÚ¿¡°Ô ÀåÀÎÀÌ µÇ±â À§ÇÑ °í±Þ ±â¼úÀ» °¡¸£Ä¡´Âµ¥ ÃÖ¼Ò 3³âÀ̶ó´Â ½Ã°£°ú ¸·´ëÇÑ ºñ¿ëÀ» ÅõÀÚÇÕ´Ï´Ù.

 

¨èÀÚü »ý»ê, °ü¸® + ¿ÜºÎ¾÷ü ÇÏû

¸ðµç »ý»ê, Ç°Áú °ü¸®´Â º»»çÀÇ ¾ö°ÝÇÑ ÅëÁ¦°¡ ÀÌ·ç¾îÁöÁö¸¸ °íÁ¤ ºñ¿ëÀ» ÁÙÀÓÀ¸·Î½á ¼öÀÍ·ü »ó½ÂÀ» µµ¸ðÇÏ´Â ÇüÅÂÀ̸ç ÁÖ½Ä »óÀåµÇ¾îÀְųª ÀÚº»±ÝÀÇ ±Ô¸ð°¡ Å« ±Û·Î¹ú ¾÷ü(Gucci, Prada µî)¿¡¼­ º¸ÀÔ´Ï´Ù.

 

5. À¯Åë ä³Î

 

¾Æ½Ã¾ÆÀÇ ¿ÜȯÀ§±â¸¦ ±âÁ¡À¸·Î º¯È­µÇ¾ú´Âµ¥, 1997³â ÀÌÀü ÁÖ¿äÇÑ ·°¼Å¸® ºê·£µåµéÀ» ¸¸³¯ ¼ö ÀÖ´Â ¼Ò¸Å Á¡Æ÷´Â ¸é¼¼Á¡À̾úÀ¸³ª ÇöÀç´Â ¹éÈ­Á¡À» ºñ·ÔÇÑ ÀüÅëÀûÀÎ À¯Åë¸Á¿¡ ¿Â¶óÀÎ ÀüÀÚ »ó°Å·¡, Ȩ¼îÇΠä³ÎÀÇ È°¿ë µîÀ¸·Î Àü·«ÀÌ ´Ùº¯È­µÇ°í ÀÖÀ¸¸ç ÀÌÁ¦´Â óÀ½ºÎÅÍ ±Û·Î¹ú ½ÃÀå Àû¿ëÀ» °í·ÁÇÕ´Ï´Ù.

 

6. °í±ÞÈ­

 

°í±Þ Á¦Ç°À» Ãß±¸ÇÏ´Â ·°¼Å¸® ºê·£µåÀÌÁö¸¸ ¿µ¿ª È®Àå¿¡ µû¸¥ ¡®¸íÇ°ÀÇ ´ëÁßÈ­¡¯¶§¹®¿¡ ÀϹÝÀεé°ú Â÷º°È­µÇ±â¸¦ ¿øÇÏ´Â ±Ø¼Ò¼öÀÇ ºÎÀ¯ÃþÀ» À§ÇÑ ÃÊ°í°¡ Á¦Ç° Ãâ½Ã°¡ À¯ÇàÀÔ´Ï´Ù. ¶ÇÇÑ ·°¼Å¸® ºê·£µå »çÀÌ¿¡¼­µµ ºÎÀͺΠºóÀͺó Çö»óÀÌ ³ªÅ¸³ª Àüü ¸íÇ° ½ÃÀåÀÇ 2/3¸¦ »óÀ§ 35°³ ºê·£µå°¡ Â÷ÁöÇÏ°í ÀÖÀ¸¸ç ±¸Á¶ Á¶Á¤ ¹× M&A°¡ ÀÌ·ç¾îÁö°í ÀÖ½À´Ï´Ù.

 

 

 

´ÙÀ½ ³»¿ë¿¡¼­´Â ÀÌ·¯ÇÑ D(different), B(better), S(special) Ư¡µéÀ» °¡Áö´Â ·°¼Å¸® ºê·£µåµéÀº ±íÀº ÀüÅë°ú ¿ª»ç¸¦ °¡Áø ¿µ¼Ó ±â¾÷À¸·Î¼­ À¯ÁöÇÏ°í ¼ºÀåÇϱâ À§ÇØ ¶ÇÇÑ ¹«ÇÑ °æÀï½Ã´ë¿¡¼­ »ì¾Æ³²°í Â÷º°È­Çϱâ À§ÇØ ¾î¶°ÇÑ Àü·«À» °í¾ÈÇÏ°í ½ÇõÇÏ´ÂÁö¿¡ ´ëÇØ ´õ ¾Ë¾Æº¸µµ·Ï ÇÏ°Ú½À´Ï´Ù.

 

 

>Luxury Marketing - part ¥±. Marketing¿¡¼­ °è¼Ó